덕현지구 재개발 분양정보

부동산정보|2020. 3. 23. 06:44



오늘은 덕현지구 재개발 사업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양 평촌지역은 생가보다 핫한 곳입니다. 지리적으로 성남의 분당에 비교하더라도 서울의 접근성도 좋고 지하철 4호선이 서울의 중심부를 그대로 관통하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도 안양 호계1동 덕현지구 재개발 사업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안양에서 보기 드문 신규분양 아파트 이기 때문입니다.


덕현지구 재개발 아파트 사업개요



먼저 덕현지구 재개발 사업의 개요부터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주소 : 안양시 호계1동 992번지 일원

면적 : 11만5666제곱미터

단지규모: 지하3층~지상38층 12개동 

세대규모 : 2886세대 (분양 2517세대, 임대369세대)

시공사 : 대림산업 / 코오롱 글로벌


세대규모가 거의 3000세대에 달할 정도로 어마어마한 매머드급 단지입니다. 그만큼 주변에 많은 편의시설이 함께 들어오게 됩니다. 여기에 2018년에 분양을 마친 평촌어바인 퍼스트도 4000세대가 들어서고 맞은편 도로 건너편 더 샵 아이파크도 1100세대나 됩니다.



주변에 이렇게 신축아파트들이 들어서게 되면 생활환경이나 주거환경이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덕현지구 재건축 아파트 전용면적 



소형평대부터 30평대 아파트까지 있습니다. 가장 작은 타입인 36제곱미터와 그다음 46제곱미터까지 아파트들로 정말 1인가구들이 살수 있게 배려되어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자면 아래와 같은 구성으로 아파트 세대가 구성 되어 있습니다.


△36㎡ Type : 342가구

△46㎡ Type : 127가구

△59㎡A Type : 728가구

△59㎡B Type : 325가구

△59㎡C Type : 75가구

△72㎡ Type 267가구

△84㎡A Type 751가구

△84㎡B Type 181가구

△99㎡A Type 60가구

△99㎡B Type 30가구


가장 주력이 되는 아파트는 국민주택규모안 84제곱미터와 59제곱미터입니다. 특히 59제곱미터는 1인가구가 늘어나는 추세에서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84제곱미터는 자녀가 한명이라도 있다면 당연히 꿈꾸게 되는 크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래로는 아파트 평면도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덕현지구 아파트 평면도




아파트 평면도를 쭉 알아보았습니다.  부동산은 무엇보다도 입지가 제일 중요합니다. 아래로는 덕현지구의 입지를 분석해보고 분양가와 평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덕현지구 재개발 아파트 입지분석 : 교통편



현재까지는 역세권 아파트는 아닙니다. 그러나 현재 신수원선이 개통되면 인덕원역을 가로질러서 과천까지 15분이면 주파가 가능하고 강남까지도 30분대에 진입이 가능합니다. 



현재 도로교통으로서는 1번국도와 47번국도 평촌 IC, 산본 IC가 가까워서 서울 외곽순환 고속도로를 타고 서울이나 수도권인근으로 진입하기가 상당히 좋습니다.


앞으로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호계사거리역이 2027년에 개통되게 되면 초 역세권 단지로 탈바꿈하게 됩니다. 그리고 GTX-C노선이 인덕원역을 지나가게 되었습니다. 인덕원역과도 가까워서 GTX-C노선의 수혜를 받을 수 있는 향후 미래가치가 있는 단지입니다.


추가적으로 인덕원 - 판교 복선전철도 계획되어 있어서 앞으로 교통호재는 갈수록 많아지는 곳이 덕현지구 일대입니다. 



덕현지구 재개발 아파트 입지분석 : 일자리 



일단 강남 출근이 30분이라는 점이 가장 와닿습니다. 만약에 입주를 하게 된다면 아직 역이 완공되지 않을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버스를 타고 가까운 평촌역이나 범계역에서 환승을해서 지하철로 간다고 하더라도 강남이 40분정도면 도착하게 됩니다.




충분히 출퇴근이 가능한 거리이며, 꼭 강남이 아니더라도 출퇴근할만한 일자리가 풍부합니다. 무엇보다 먼저 안양지역에 안양 IT밸리가 인덕원역 인근으로 형성되어 있어 판교만큼은 아니지만 괘 많은 회사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거기에 포일 IT밸리라고하여서 인덕원 의왕시 포일동 인근으로도 회사가 많이 입주해있어서 일자리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이정도 거리라면 자전거를 타고 출퇴근을 해도 20분정도면 도착할 수 있어서 출퇴근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롭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판교쪽에 IT일자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판교까지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보다는 자가용을 이용하게 될텐데 자가용을 이용한다면 약 20분정도걸리게 됩니다. 


직주근접한 첨단산업단지는 더더욱 커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덕현지구 재개발 아파트 입지분석 : 학군



학군적인 측면으로는 상당히 다른 지역보다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단 과거 1기신도시때 만들어졌던 평촌 인근의 학교들이 많이 있고 나름 명문대를 배출하는 학군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단지 주변에 덕현초등학교와 평촌중학교, 귀인중학교, 범계중학교가 있으며, 공부를 잘한다면 안양외국어고등학교를 보낼수 있고, 신성고등학교, 백영고등학교까지 있어서 학교의 선택 폭이 아주 넓습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고 함께 몰려있어서 자녀교육때문에라도 특별한 이유가 없으면 계속 거주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만큼 한번 자녀를 가진 가정이 입주를 하면 자식 교육때문에서라도 이사를 가지못하게되고 매물이 희귀해져서 가격이 올라갈 가능성이 높은 아파트가 된다는 뜻입니다.


평촌의 학원가는 전국적으로 강남 다음으로 알아주는 학원가입니다. 대치동 다음으로 거대한 학원가를 형성하고 있어서 전반적인 지역의 학구열이 높은 곳입니다.


덕현지구 재개발 아파트 입지분석 : 생활환경



이미 1기신도시로서 주변에 생활인프라는 다 갖추어져 있습니다. 녹지나 공원적인 측면으로는 호계근린공원, 자유공원 어린이공원들이 넉넉하게 위치해 있으며, 범계역의 롯데백화점과 NC백화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마트로는 가까이 롯데마트 의왕점과 안양농수산물 도매시장까지 가까이 위치해 있습니다. 호계 재래시장도 아주 가까이 있어서 장보기는 더 좋습니다.


안양교도소가 가까이 있어서 조금 혐오시설이라고 생각할 수는 있는데 사실상 크게 주거환경을 해치는 소각장이나 원자력 발전소 송전탑은 아니라고 생각 됩니다. 



덕현지구 아파트 분양가 예상



가장 최근에 분양했던 어바인퍼스트가 분양가가 1700만원선에 분양되었습니다. 초피가 5000만원정도에 거래되었는데 그런데 피가 거의 2억 이상이 붙었습니다. 후덜덜한 가격입니다. 현재 34평짜리 어바인퍼스트가 피 가격까지 포함하면 7억 이상 정도입니다.



과연 덕현지구의 분양가가 관건인데, 1700만원은 당연히 넘을 것익 1800만원이 되느냐 마느냐의 문제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안양 평촌지역도 이미 부동산 규제지역인지라 분양가를 마음대로 책정하지 못하고 최근 인근 시세나 분양기록과 연동하여 올릴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덕현지구 재개발 글을 마치며



90년도 1기신도시로 지정된 평촌지역에는 아파트들이 20년 30년이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신규분양물량들은 엄청난 프리미엄이 생길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안양 일대에 주거하고 계시거나 판교, 수원, 강남권 출퇴근의 실수요자들에게 매력적인 주거환경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고 여기에 아이들 교육까지 생각한다면 꼭 한번 넣어볼만한 아파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 부동산 시장 2020년 1월 정점을 찍고 조금씩 정체되고 있는데 이런와중에도 꽤 청약 열기가 높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부동산 고수들은 위기속에서 돈이되는 시그널을 찾습니다. 블로그내의 많은 정보와 링크들을 확인하시고 현명한 결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