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체자 대출 가능한곳 꼭 확인하세요
연체기록이 있는 연체자분들이 갑자기 돈이 필요하게 된 분들은 어디서 돈을 빌려야 할까요? 혹은 현재 연체중인 대출을 해결하기 위해서 대출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마 답답하실텐데 적극적으로 찾아본다면 연체자 대출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연체자 대출이 가능한 곳과 방법을 각각의 상황에 따라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목차]
- 연체자대출 가능한 곳 분류
- <연체자 대출 가능한곳>
- 1. 300만 원 미만 소액대출
- 2. 정부지원 대출상품
- 3. 자동차 담보대출
- 4. 3 금융권 및 IT전당포 대출
- 5. 부동산 담보대출
- 결론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분류
연체자가 같은 연체자가 아닙니다. 현재 연체 중이냐, 그리고 과거에 연체기록이 있어서 연체자로 등록된 적이 있느냐에 따라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달라집니다.
※ 현재 연체 중인분
진짜 죄송한 말씀이지만 현재 연체중인 분이라고 한다면 대출을 받는데 상당히 어려운 부분들이 많습니다. 햇살론이나 정부지원 상품들 대부분이 대출이 불가능해집니다.
현재 잠시 카드값이 연체되었고, 아직 연체자 등록이 되지 않은 연체 중이라고 한다면 대출이 가능한 곳들은 많습니다. 300만 원 미만의 소액대출 상품에서 가볍게 해결하면 되겠습니다.
만약에 내가 30만 원 이상 30일 이상 연체되어 단기 연체자로 등록되었고 아직 연체를 해결 못했다면, 자동차 담보대출, 3 금융권 신용대출이나 IT전당포 대출을 알아봐야겠습니다.
※ 과거 연체기록 이 있는 분
과거 연체기록이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연체 중인 내역을 해결했다고 하더라도, 신용정보 평가기관에 "연체자"로 등록되어 대부분의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는데 문제가 생깁니다. 특히 과거 연체기록 때문에 신용점수가 상당히 많이 떨어져 있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정부지원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정부지원 대출 상품은 햇살론 대출, 새희망홀씨 대출, 사잇돌 대출 상품 같은 경우가 과거에 연체기록이 있다고 하더라도 받을 수 있는 저금리 정부지원 대출 상품이 되겠습니다.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1. 정부지원 대출상품
현재 단기 연체자로 분류된 분들도 현재 연체 중인 내용이 없다면 정부지원 대출 상품을 이용하여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체기록이 있다고 하더라도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역시 햇살론이나 새희망홀씨 대출입니다. 대출 자격 경우에는 공통적으로 연소득 4500만 원이 초과되면 이용이 불가능하고, 3500만 원 미만이라고 하면 누구나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3500만원 초과 시에는 신용점수가 하위 20%에 속해야 합니다.
현재 소득이 반드시 있어야 하며, 근로소득이라고 한다면 근로자 햇살론을 받으면 대출한도가 최대 15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새 희망홀씨는 최대한도가 3,000만 원까지인데 대출 심사 자격기준이 더 까다롭습니다. 금리의 경우에는 보통 6%부터 10.5% 이내의 금리가 산정됩니다.
만약에 새 희망홀씨도 일반 햇살론도 심사에서 부결되었다고 한다면 햇살론 15를 신청하시면 한도는 700만 원으로 제한되지만 자격기준이 완화됩니다. 특히 특례보증 제도를 이용하면 더 완화된 기준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으니 우선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미소금융 생계자금 또한 연체자도 대출이 가능하니 알아보시고 진행하시면 좋겠습니다.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2. 300만원 이하 소액대출
300만원 미만 소액대출 상품들을 쓸 수 있는 경우는 카드값이 연체되었는데 아직 30일이 안되어서 단기 연체자로 분류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시중 1 금융권이나 2 금융권의 300만 원 소액대출을 받아서 일단은 현재 연체 중인 카드값 때문에 단기 연체자로 분류되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300만 원 미만의 소액대출 상품의 경우에는 무직자도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소득이 없어서 대출이 어렵다고 하더라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한도는 대부분 300만 원이며 일부의 경우에는 500만 원까지 가능한 상품들도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다양한데 내 신용점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1 금융권의 경우에는 저금리도 가능하며 2 금융권 상품 또한 신용만 좋다면 금리가 그리 높지 않습니다.
여기서 드릴 꿀팁은 시간을 벌라는 겁니다. 만약에 지금 카드값이 연체되었을 때 현금서비스를 받게 될 경우에는 또 다음 달에 결제대금일이 다가왔을 때 연체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차라리 대출기간은 1년 만기 일시 상환이라든가, 원리금 균등분할이라도 아주 길게 가져가서 매달 납입할 금액 부담을 줄이면 좋겠습니다.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3. 자동차 담보대출
자동차 담보대출을 이용하면 내가 신용등급이 좋지 않다고 하더라도, 혹은 연체자라고 하더라도 내 중고차 시세의 최대 100%까지도 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내 명의의 차량을 소유한 사람이라고 한다면 신청이 가능하며 출고된 지 보통 10년 이내의 차량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일반적으로 금융사마다 다르겠지만 최저금리 3%대부터 최대 19.9%의 금리로 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내가 타던 차량을 담보로 잡는다고 하더라도 차량 운행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현대캐피털 자동차 담보대출은 잠시 연체된 분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OK저축은행 웰컴론 자동차 담보대출, 오케이엔 캐시 자동차 담보대출 같은 2 금융권 자동차 담보대출은 신용불량자나 연체자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4. 3금융권 및 IT전당포
현재 연체 중인 내용을 먼저 해결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에 단기연체자로 등록되었고 현재 연체중인 내용을 해결하지 못하면 아예 다른 대출을 이용하지 못할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연체중인 분이라고 한다면 결국 법정 최고 금리를 받더라도 3 금융권이나 IT전당포를 이용해서 대출을 받아서 현재 연체 중인 내역부터 해결해야 하겠습니다.
3 금융권 신용대출 상품들은 대부분의 경우에는 20%의 법정 최고금리를 받고 있습니다. IT전당포의 경우에는 내가 가진 노트북이나 비싼 전자제품을 맡겨두고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 대출 한도가 겨우 100만 원 전후로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불법 사금융을 이용하지 않도록 합법적인 업체인지 먼저 확인하시고 법정 최고금리 이상을 받거나 선이자를 떼는 곳은 가급적이면 이용을 하지 않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5. 부동산 담보대출
마지막으로 현재 연체 중이신 분들 중에서 대출이 안 나오는 분들 중에서 확실한 담보를 제공하고 받을 수 있는 대출이 바로 부동산 담보대출입니다.
부동산을 담보로 2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다면 신용대출은 불가능하지만 가능할 수 있습니다. 특히 부동산의 경우에는 담보가가 중고차보다 높기 때문에 더 많은 한도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연체 중인데 높은 한도의 대출이 필요하신 분이라고 한다면 2 금융권이나 P2P회사의 부동산 담보대출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글을 마치며
정리하자면 연체란 건 참 무섭습니다. 그래서 연체에 항상 민감하게 생각하며 현재 연체 중인 내용을 빠르게 해결해야 합니다. 돌려 막아서라도 현재 연체 중인 대출을 없애야 합니다.
그런데 돌려 막을 때 원리금 상환 압박이 다음 달에 바로 다가와서 또 연체가 되지 않는 실수를 범해서는 안됩니다. 충분히 시간을 벌 수 있도록 거치기간을 두거나, 만기 일시 상환으로 시간을 번 다음에 그 사이에 돈을 마련해야 합니다.
내가 정부지원 대출이 가능하다고 한다면 저금리로 대출을 갈아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격조건이 될지 안될지는 일단은 부결이 나더라도 심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돈을 마련할 때에는 다시 또 빌리는 방법도 있지만 결국은 소득을 늘려야 합니다. 정기적인 소득일수록 좋고, 허리띠를 졸라매어서라도 우선적으로 빚부터 갚고 연체의 사슬을 끊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모두 연체를 잘 해결하시고 마이너스 인생이 아닌 통장에 돈이 차곡차곡 쌓이는 플러스인생으로 전환되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금융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산면책자 대출 가능한곳 이거 확인하세요 (0) | 2021.09.01 |
---|---|
카카오뱅크 중신용대출 자격 조건 금리 한도 신청방법 (0) | 2021.08.30 |
국민은행 적금 추천 상품 3가지 (0) | 2021.08.25 |
신용불량자 햇살론 이용 가능할까? (0) | 2021.08.23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서류 금리 조건 살펴보기 (0) | 2021.08.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