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곡 6구역 재개발

부동산정보|2019. 12. 31. 18:33

산곡 6구역 어디에 있나?

인천의 과거 구도심 중에 하나인 산곡 지구가 재개발되고 있습니다. 인천 부평 인근 재개발 지역이 아직까지는 서울의 집값보다는 저평가되었으면서도 서울과의 접근성이 좋다는 판단을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7호선 산곡역 근처로 가장 노른자위가 될 곳은 바로 산곡 6구역입니다.

 

7호선 연장과 산곡 6구역

산곡 6구역이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7호선이 연장된다는 것입니다. GTX B라인도 호재로 작용하기는 하지만 완공도 많이 남았고 타러 가려면 마을버스를 타고 가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산곡 역은 2021년에 완성되며 도보로 5분도 안 되는 거리에 생길 예정입니다. 산곡 역을 이용했을 때에는 서울의 주요 업무지구인 가산 디지털단지와 여의도 강남권 일대를 환승할 필요 없이 30분에서 1시간 이내로 접근할 수가 있습니다.

 

 

 

규제를 피해간 아파트 

 

가장 중요한 것은 인천시가 비조정대상지역이라는 것입니다. 청약자격과 LTV요건들이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많은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 수요자들 또한 함께 몰리고 있습니다. 전매 제한도 6개월로 짧은 편이고 중도금 또한 60%까지 은행에서 빌릴 수 있습니다. 유주택자도 일정 자격요건만 갖춘다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도 없습니다. 

 

수도권 지역의 대부분이 투기 과열지구로 규제로 묶인 상황에서 12.16대책이 나왔지만 계속해서 인기가 많은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녹지공간이 많은 산곡

 

또한 주변에 녹지 공간이 많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산곡 재개발지구 일대에는 인천 원적산과 장수산이 둘러싸고 있어서 조망권을 누릴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원적산 공원과 나비공원이 위치하고 있어서 주변에 아이들과 혹은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인천과 부평지역에 녹지가 정말 없는편인데 퇴근 후 삶의 질이 중요한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입니다.

 

 

 

산곡 6구역 학군은 어떻지?

 

인근에 마곡초등학교와 산곡북초등학교가 있습니다. 청천 중학교도 도보로 다닐 수 있어서 아직 고등학교 취학 전의 자녀를 둔 분들은 교육 때문에 이사를 다닐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천에서 명문고등학교로 손꼽히는 세일고와 인천 외국어 고등학교, 명신여자고등학교도 통학하기 좋습니다. 또한 청천 학원가도 근거리에 있습니다.

 

 

 

최근 입시재도 개편으로 정시 비중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목동의 아파트 단지 가격이 오른 것처럼 산곡 6구역 또한 자녀를 둔 실수요자들이 많이 찾는 지역이 될 것입니다.

 

분양가는 얼마정도할까?

 

산곡 4구역의 부평 두산위브 더 파크가 최근에 높은 경쟁률로 분양이 되었습니다. 평당 분양가는 3.3m 제곱당 1465만 원이었습니다. 최근 비슷한 지역의 쌍용 더 플래티넘 부평과 해피트리 더 루츠가 1300만 원대였다는 것을 비교한다면 비싼 편이지만 아파트 브랜드와 입지를 고려해 보았을 때 충분히 그 이상의 시세차익을 기대해 볼만한 단지입니다.

 

 

30평대 아파트인 84m 제곱의 경우에 새 아파트가 3억 7천만 원 정도의 시세를 한다는 것은 현재 서울 집값이 평균 7억 원을 호가하는 것과 비교해 보았을 때에는 꽤 합리적인 금액이라고 판단됩니다.

 

앞으로 분양이 될 산곡 6구역은 7호선 산곡 역이 4구역보다 가깝기 때문에 분양가는 이보다 더 비쌀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근에 분양한 아파트 단지들도 지속적으로 가격이 오르고 있습니다. 

 

프리미엄은 이미 최근에 7000만 원에서 1억 5천만 원까지 붙은 것을 비교한다면 앞으로도 계속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근처에 미군기지도 많이 뜰까?

산곡 인근 지역에 보면 미군기지가 하나 있습니다. 캠프마켓이라고 불리는 지역인데 아직까지는 산곡 재개발 인근으로서 크게 시장의 움직임은 보이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미군 기지도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에는 개발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지만 아직까지는 시기상조라는 의견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미군기지를 반환받아서 개발될 것만큼은 확실합니다. 이 지역에 무엇이 들어서느냐도 산곡 6구역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산업단지나 공원, 기타 도시인프라가 갖춰진다면 큰 호재가 될 것이지만 만약에 주거단지로 개발이 된다면 반대로 추가 공급이 이루어져서 산곡 지역에는 악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