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아파트 분양계획 2021

부동산정보|2020. 12. 24. 10:49


2020년 정부는 부동산 가격을 잡기위해서 잇달은 고강도 규제대책을 펼쳤지만, 정작 금리를 높이지는 못해서 뜨겁게 부동산 가격이 달아올랐습니다. 수도권을 누르니 지방이 뛰고 지방을 누르니 다시 수도권이 오르는 현상이 반복되면서 전국이 다 규제지역 되는거 아니냐는 말이 들었습니다.



가장 많이 오른곳은 아무래도 대도시 위주로 많이 올랐지만, 중규모 도시중에서는  청주시가 2020년 11월까지 4.85%가 올랐습니다. 


아직 내집마련을 못한분들이라면 아무래도 하루빨리 내집마련을 해야겠는데, 청주시에 신규로 분양하는 아파트에 눈이 돌아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한번 청주시 2021년 아파트 분양계획에 대해서 살펴보면서 앞으로 어떤 아파트들이 분양을 앞두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주 아파트 분양계획 1 :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



충청북도 오송쪽 인근으로 많은 과학산업단지들이 들어서고 새로운 일자리 중심의 신도시가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만큼 해당 지역 인근에 큰 규모로 아파트들이 들어서는게 현재의 청주시 아파트시장의 상황입니다. 



지금 당장은 많은 인프라가 없지만 향후 많은 지방 대도시에서 벌어졌던 일들처럼 구도심과 신도심들의 아파트 가격 양극화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중에서도 역세권으로 오송역과 가깝고 호수공까지 누릴 수 있게 된다면 향후 가치 상승을 더욱 기대해볼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세대수도 많고 오송역 파라곤 1차와 2차까지 합치면 5000세대가 넘는 대규모 세대가 들어가게 됩니다. 



<주소>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제2생명과학산업단지 B2블럭


<규모>

2415세대


<건설사>

동양건설사업


<분양예정일>

2021년 4월 분양예정



청주 아파트 분양계획 2 : 오송역 파라곤 2차



마찬가지로 오송생명과학산업단지 B3블록에 들어서는 파라곤 아파트 브랜드입니다. 


해당아파트는 분양아파트가 아닌 임대로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임대지만 실거주를 생각해보실만한 분들은 꼭 넣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임대로 승인내고 분양으로 바뀔 수도 있어서 조금 더 기다려 봐야하지 않을까 하는게 생각입니다.



<주소>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제2생명과학산업단지 B3블럭


<규모>

1673세대


<건설사>

동양건설사업


<분양예정일>

2021년 7



청주 아파트 분양계획 3 : 복대2구역 주택재개



복대 2구역은 현재 철거는 완료되었고 위치가 상당히 좋습니다. 청주 일반산업단지와 맞붙은 도로 안쪽에 위치해있고, 청주터미널과 가깝습니다. 가운데 덕성아파트를 끼는 것이 조금 그렇긴 하지만 아무래도 시공사도 1군 아파트 브랜드인 포스코 건설의 덧걉이 들어가게 됩니다. 


현재 조합원 입주권도 프리미엄이 상당히 많이 붙어서 거래되고 있다고 합니다. 



<주소>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229-2번지


<규모>

728세대 / 일반분양분 668세대


<건설사>

(주)포스코건설


<분양예정일>

2021년 4월 분야



청주 아파트 분양계획 글을마치며



현재 청주에 분양예정인 아파트들은 대부분 오송읍 제 2생명과학 산업단지쪽에 있습니다. 현재 인프라는 거의 없지만 향후 인프라들이 확충되고 나면 구도심을 밀어내고 대신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많이 들게 됩니다.



최근 분양한 가경아이파크의 경우엔느 워낙에 위치가 좋고 대규모 단지라서 평당분양가가 970만원에 인기리에 분양되었고, 내덕동 대원칸타빌은 평당 700중반대에 분양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청주시 자체가 일자리가 늘어나면서 사람들에게도 부동산 시장도 주목받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향후 부동산 시장이 계속 규제로 간다면 당분간의 가격상승은 억제되겠지만 더 긴시간을 놓고 보았을때 지역이 과연 발전할 수 있을지 없을지에 대해서 생각해본다면 저는 미래는 밝다고 판단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