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조건 금리

금융정보|2023. 5. 23. 06:01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은 한도대출 상품으로서내가 설정한 한도금액 안에서 자유롭게 넣었다 뺐다 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의 금리와 한도, 자격조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자격 금리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개요

 

 

KB직장인 든든 신용대출
대출자격 6개월이상 재직중인 직장인 중
(우량 직장인 경우 3개월 이상 재직)
당행신용평가 등급CSS 1~4등급 이내
대출한도 최대 5천만원
대출금리 1등급 기준 최저 5.13% ~
기간 및 상환방법 1년, 일시상환 최장 10년

 

비교적 저렴한 금리에 한도가 넉넉한 상품입니다. 최대한도가 5천만원에 대출금리는 최저 5.13% ~ 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자격

 

기본적으로는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이어야 합니다. 국민은행 자체 신용평가 등급은 CSS에서 1~4등급 이내로 들어오는 높은 신용의 사람들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공무원이나 공기업, 대기업과 같은 우량직장인의 경우에는 3개월이상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KB직장인 든든 신용대출의 한도는 최대 3억원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3억원 다 받을 수 있는 게 아닙니다. 일반적으로는 연소득의 최대 100%까지 부여됩니다. 내가 연봉이 4,000만 원이라고 한다면 한도는 4,000만 원 이내로 들어오게 되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 종합통장자동대출은 최대 1억원 이내입니다. 

 

만약 국민은행을 비롯한 다른 은행에 신용대출이 많이 있는 경우에는 한도가 적어질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용등급이 높지 않다면 한도가 한번 더 작아질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한도가 넉넉하다고 해서 높은 한도로 만들어 놓으면, 일단은 그만큼 빌린 것으로 나와서 다른 대출한도를 잠식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필요한 만큼만 만들어두시고 추후에 더 한도를 높이는 것도 방법입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KB 내맘대로 마이너스통장 금리표
기준금리 금융채6개월 3.73% 금융채12개월 3.74%
가산금리 2.32% 2.29%
우대금리 최대0.9% 최대 0.9%
최종금리 연 5.15% ~  연 5.13%~

※대출기간 2년미만, 일시상환, 신용등급 3등급 기준 

 

최종 금리는 기준금리 + 우대금리 - 최저금리 형태로 가져가게 됩니다. 기준금리는 변동금리이지만 6개월마다 변동되냐 12개월마다 변동되는 금리냐에 따라서 금리 차이가 있습니다.

 

1년 단위로 변동되는 금리가 약간 더 비싼 편입니다. 가산금리는 6개월 금융채 기준 3.73% ~ 로서 각자의 신용에 따라서 금리가 다르게 부여됩니다.

 

우대금리 혜택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최대 1%가 할인되기 때문에 모든 우대금리 혜택을 챙겨 받을 수 있으면 챙겨 받아야 합니다.

 

내 맘대로 우대금리 0.2%는 기본으로 주는 우대금리입니다. 국민은행 이용고객 실적연동으로 최대 0.9%를 할인해줍니다. 국민은행 신용카드 이용 0.3%, 급여이체 0.3%, 30만 원 이상 적립식 예금 보유 0.1%, 자동이체 3건 이상 0.1%, KB스타뱅킹 0.1%입니다. 

 

이외에 한도 소진율 우대금리 0.4%가 있습니다. 내 한도 5,000만 원이라고 한다면 이걸 최대 소진하면 0.4%의 우대금리를 주는 것입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1년이며 매년 연장해서 최장 10년까지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환은 마이너스통장이므로 기간 만료 시에는 전부 상환되어 있어야 합니다. 

 

필요서류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많은 서류를 요구하지는 않으며 전자 디지털 스크래핑으로도 대신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신분증 주민등록증 or 자동차운전면허증 or 여권
재직확인서류 재직증명서 (최근 1개월이내 발급분)
소득확인서류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or 소득금액증명원

 

글을 마치며

 

오늘은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요즘 주변에 마이너스 통장 다들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저렴한 금리로 주택담보대출과 함께 받아서 집을 구매하는데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마이너스 통장에 대해서 이해가 잘 가지 않았었는데 저렴한 금리에 여러 대출을 한꺼번에 묶을 수 있는 큰 한도로 여러모로 편리하고 유리한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꼭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상품뿐만 아니라 여러 상품들을 알아보시고 우대금리 요건을 최대한 채울 수 있는 상품을 이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