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연결 비용 얼마나 할까?

부동산정보|2021. 9. 17. 09:57

 

최근에 도시가스 연결을 해야 해서 도시가스 연결 신청을 했습니다. 도시가스 연결이 생각보다 간단한 것 같아 보여도 안전과 관련이 있는 문제라서 직접 할 수없고 기술자가 반드시 와야 하는 일입니다.

 

또 걱정되는게 돈 나갈 데도 많은데  이 도시가스 연결 비용 얼마나 할까요? 오늘은 도시가스 연결 공사 비용과 도시가스 연결 신청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도시가스 연결비용은?

 

 

제가 사는 지역은 경기도 지역이기 때문에 경기 인천지역에 도시가스 공급업체인 삼천리 도시가스를 이용했습니다. 서울 지역의 경우에는 서울 도시가스에서 더욱 저렴한 금액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삼천리를 기준으로 도시가스 연결 시공비용 평균은 1만 6,700원입니다. 서울 지역은 보통 1,4000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수도권이 아닌 지방의 경우에는 조금 더 비싼 출장비를 받고 있습니다.

 

만약에 내가 도시가스 연결에 필요한 호스와 퓨즈콕과 같은 자재를 가지고 있다면 시공비만 들지만 이것이 없다고 한다면 호스 비와 퓨즈콕 비가 들게 됩니다. 

 

호스 비용은 일반 5,000원, 특수 16,000원이며 여기에 시공비가 더해서 일반적으로 25000원 ~ 36000원정도의 도시가스 연결비용이 나오게 됩니다.

도시가스 연결비용

 

삼천리 도시가스 연결 비용표입니다. 다른 곳도 사실상 비용 차이가 엄청 크게 나지 않는 것이지만 간단한 작업에도 불구하고 조금 비싼 시공비를 받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도시가스 연결 신청방법

 

도시가스 연결 신청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조금 아날로그 한 방법으로 신청하시는 게 더 편한 것 같습니다. 온랑니로 회원가입을 하고 신청하려고 하니 자꾸 오류가 떠서 결국 저는 전화를 걸어서 연결 신청을 했습니다.

 

 

서울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2-810-8000

삼천리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3002

부산 도시가스 고객센터 1544-0009

 

기타 다른 지역은 내가 속한 지역의 도시가스 기업에 전화걸어서 신청하는 게 좋습니다. 전화를 하면 신규가입인지 아면 다른 지역으로 이사 가는 건지 묻는데 해당되는 내용을 이야기하면 됩니다.

 

방문까지는 약 3일정도 걸리게 됨으로 미리미리 신청해서 꼭 필요할 때 연결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게 좋겠습니다. 

 

참고로 자동이체를 걸 수 있는데 자동이체를 걸게되면 나중에 도시가스 비용이 연체될 일 없이 쉽게 빠져나갈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신청하실 때 자동이체도 같이 신청해두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글을 마치며

 

도시가스 설치 비용 어찌되었든 이사를 하게 되면 들게 되는 돈입니다. 이사할 때 가스선이나 퓨즈를 잘 챙겨가서 도시가스 연결비용을 조금이라도 줄이시기 바라며, 일정에 맞도록 미리미리 도기 사스 신청을 해서 필요한 날짜에 방문하여 설치할 수 있도록 해두는 게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