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아파트 분양계획 2020

부동산정보|2020. 2. 14. 10:14

.


수원 부동산 핫하다 핫해 


서울 아파트 부동산 시장의 최근 강력한 정부의 규제로 주춤한 상황에서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경기 남부지역 수원, 용인, 성남 일대입니다. 마용성에 이어 수용성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수원지역의 아파트 분양시장과 계획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원 아파트 분양계획 2020


수원시에는 정말 많은 아파트 공급물량이 예상되어 있습니다. 아래에 2020년 수원 분양계획 아파트 목록표를 올려드립니다. 분양시기는 시공사의 상황에 따라서 다소 조정되가고 있습니다.



표에서 보다시피 정말 많은 아파트단지들이 예정 되어있는데 일단은 가장 빠른 아파트 단지들을 간략하게나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눈여겨 볼만한 수원 신규 아파트 분양계획 : 영통자이 


첫번째로는 영통자이 아파트입니다. 2020년 2월 예정으로 아파트 단지규모는 653가구입니다. 시공사는  GS건설이며 사업지는 수원시 망포동 609-7에 위치해있습니다. 망포 5지구라고 불리던 지역에 들어서게 됩니다. 



분당선 망포역이 있어 분당 용인 수원등 경기 남부권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다수의 버스노선이 있고 인근에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등의 대형마트 편의시설을 이미 갖추고 있는 지역입니다. 교육시설로는 도보권내에 잠원초와 잠원중 망포중 망포고등학교가 위치하여 아이들 교육에도 좋은 입지적 조건을 갖추었습니다. 



영통지역 주변이 대부분 노후되어 있는데 이 지역에 신축아파트라는 프리미엄이 가격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만한 수원 신규 아파트 분양계획 : 매교역 푸르지오 SK 뷰


둘째 매교역 푸르지오 SK 아파트는 분양시기가 2020년 2월 예정으로 아파트 단지규모는 3603가구인데 이가운데 분양 물량은 1795개입니다. 시공사는 SK건설과 대우건설이 컨소시엄을 이루어 건설하게 되고 수원시 매교동 209-14입니다. 



매머드급 아파트 단지인만큼 주변 편의시설 확충과 프리미엄이 더 붙을것으로 예정되며 매교역이 가깝다는 역세권 아파트라는 장점도 있습니다. 



눈여겨 볼만한 수원 신규 아파트 분양계획 : 쌍용 더 플래티넘 아파트 오목천역


쌍용 더 플래티넘 아파트 오목천역은 분양시기또한 2020년 2월 예정입니다. 아파트 단지규모는 930가구인데 이중에 분양물량은 721가구입니다. 쌍용 건설에서 시공을 맡아 진행하였습니다.



앞으로 오목천역이 들어설 예정인데 이것이 완성되면 초근접 역세권 아파트로 모든 동에서 역까지 거리가 100m가 안된다고 합니다. 수인선이 개통되면 기존 노선들과 연계해서 서울까지도의 접근이 상당히 용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근에 영신 중학교와 영신여자고등학교가 바로 옆에 붙어 있어 학군도 좋은 입지에 위치하여있습니다.


눈여겨 볼만한 수원 신규 아파트 분양계획 : 광교산 더 샵 퍼스트 파크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 아파트는 2020년 2월 분양예정이며 아파트 단지규모는 666가구인데 이중 일반분양물량은 475가구입니다. 포스코건설에서 시공을 맡았으며 수원시 조원동 431-2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파트 단지 주변으로 신수원선과 신분당선 호매실 연장선이 계획되어 있어 추후 판교와 강남으로의 접근성 또한 개선될 예정입니다. 


광교산 더샵 아파트는 단지 옆에 영화초등학교가 위치해있고 수성중, 수원북중,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가 있어 교육적인 입지가 훌륭합니다. 광교산과 영산공원이 인접하여 녹지와 뷰또한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원 아파트 분양계획의 복병 : 정부 규제가 몰려온다 


급등하는 수원의 아파트가격을 잡기위해서 정부는 또다시 칼을 빼들었습니다. 가장 최근의 이슈는 수원의 일부 지역에 추가적인 규제대상 선정이 큰 이슈입니다.


최근 정부에서는 마용성에 이어, 수원 용인 성남을 부르는 수용성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기자 정부에서도 기획재정부 장관들이 주택동향을 점검하면서 추가규제를 논의하였습니다.



국토부는 조만간에 주거정책 심위위원회를 열고 수용성 중에서 최근 집값이 급등하고 있는 수원과 용인등 수도권 남부 일부가 조정대상으로 묶일 예정입니다. 이미 수원 팔달구와 광교는 조정대상 지역인데 그동안 조정대상 지역이 아니었던 수원 권선구와 영통구가 또 규제지역으로 묶이게 된다면 앞으로의 분양 시장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수원의 권선구와 영통구도 앞으로 조정대상으로 추가 지정된다면, 현재까지 가능했던 주택담보대출 비율 LTV가 60%까지 떨어지게 되고 총 부채 상환비율은 DTI도 50%로 적용되게 될 것입니다. 


여기에 세금문제들도 있을 것입니다.  투자목적으로 들어가는 다주택자들은 양도세가 더 많이 부과되게되며 2주택 이상 보유할시에는 종합부동산세까지 해당되게 됩니다. 



여기에 분양시장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분양권 전매제한까지 규제가 걸린다면 2020년 수원시의 부동산 청약시장에도 찬물을 끼얹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아마 현 정부의 부동산 규제 추이를 본다면 강화한다면 강화했지 절대 규제를 풀려고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글을 마치며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이어진 부동산 가격 폭등이  지금 부동산가격은 오를만큼 오른것 같은데 더 오르지는 않을까 많은사람들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많은사람들이 광교의 아파트 가격이 이만큼이나 많이 오를줄은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기회는 위기속에서 피어납니다. 이러한 규제속에서 틈새를 노린다면 여러분들은 더 좋은 기회들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부동산으로 돈을 버는 고수들은 요동치는 정부규제 속에서도 남들이 읽어내지 못하는 중요한 시그널들을 잡아내고 이를 기회로 직접 만드는 사람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정보들을 항상 확인하시고 자신만의 견해로 완전히 만드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관련 링크를 통해 더 많은 부동산 정보들을 확인하시고 제 글 또한 비판적인 견해로 바라보시면서 돈이되는 시그널들을 찾아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부동산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가매매 2020 트렌드  (0) 2020.02.15
지식산업센터 분양투자 꿀팁  (0) 2020.02.14
인천 분양예정 아파트 정보  (0) 2020.02.13
성남재개발 매매 전망  (1) 2020.02.13
위례신사선 수혜지역 정리  (0) 2020.02.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