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직장인 신용대출 후기 한도금리조건

금융정보|2024. 3. 28. 09:23

토스뱅크는 인터넷전문은행으로서 자격요건에서 까다로운 우대금리조건 없는  대출 상품들이 출시되었는데요. 그래서 저도 한번 한도와 금리조회를 해봤습니다. 

 

토스뱅크에서 일반적인 직장인이 신용대출을 받으면 대출 한도는 얼마까지 나오고 금리는 어느정도 될까요?

 

 

토스뱅크 직장인 신용대출 한눈에보기

 

 

토스뱅크 직장인 신용대출
자격조건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
연소득 1천만원 이상  
한도 최소 100만원 ~ 최대 3억원
금리 최저 연2.78% ~ 최대 15.00%
기간 일시상환 : 1년 / 분할상환 : 1~5년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필요서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료납부내역

 

토스뱅크 직장인 신용대출 자격조건

 

  • 현재 다니는 직장에 3개월 이상 재직중인 고객
  • 증빙 연소득 1500만원 이상인 고객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연체 및 부도정보, 회생, 파산 면책신청, 금융사기 전과가 없는 고객

토스뱅크 직장인 신용대출 자격조건은 너무 간단합니다. 현재 다니는 직장에 3개월 이상만 다니면 되고 연소득 1천만원 이상이라면 대출이 나옵니다. 대출의 문턱이 상당히 낮아서 많은 사람들이 일반적인 시중은행보다 1금융권보다는 토스뱅크의 직장인신용대출을 이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토스뱅크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

 

 

대출한도
최대 2억7천만원

 

대출한도는 최대 3억원 까지로 상한선도 넉넉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3억원까지 나올 수 있는게 아닙니다. 실제 내 한도를 조회해보면 대출 가능 금액이 훨씬 줄어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직장인 신용대출의 한도를 산정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은 본인의 연소득과 신용등급 구간입니다. 내 신용등급 구간이 보통 일반적으로 1등급 ~ 4등급 이내로 들어온다고 하면 내 연소득의 100%까지 대출이 나옵니다. 

 

작년까지만해도 연소득의 150% 200%까지 나왔던걸 생각하면 훨씬 줄어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DSR규제도 생각해야합니다.

 

DSR은 총부채원리금 상환비율로 해당 대출 뿐만 아니라 전체 대출을 합쳐서 이자와 원금 상환비율이 내 연봉의 40%를 넘으면 안됩니다. 만약 다른 금융권에서 대출이 많다고 한다면 대출 한도는 또한 줄어들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주택담보대출로 원리금상환하는게 많기 때문에 DSR40%규제에 걸려서 한도가 상당히 적게 나왔습니다. 

 

토스뱅크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토스뱅크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기준금리 금융채 3개월 3.65%
가산금리 1.64%~11.35%
최종금리 연 5.24% ~ 15%

 

금리도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현재 직장인 신용대출에서 신용등급 1등급이라 가장 저렴한 1.64%의 가산금리를 받으면 5%대의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한도는 적게 나와도 신용등급 관리는 잘해서 금리는 5%대 후반으로 나왔습니다. 

 

카드사용이나, 급여이체 통장같은 금융기관의 복잡한 우대금리 요건을 맞추지 않아도 신용등급만 좋다면 저렴한금리로 줄수 있다는게 큰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토스뱅크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 기간 및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1년 (연장가능)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최장 10년

 

상환방식은 매달 이자만 내다가 만기에 한번에 갚는 만기일시상환방식과, 매달 똑같은 금액을 나눠서 갚는 원리금균등분할 상환방식으로 나뉘어집니다. 

 

만기일시상환방식의 경우에는 대출기간이 1년이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은 최대 10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중도에 돈을 갚아도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급하게 잠시 이용하고 갚기에도 좋은 대출상품입니다.

 

토스뱅크 직장인 신용대출 이용방법 및 필요서류

 

 

토스뱅크 앱을 설치하여 회원가입을 한 이후 대출메뉴에서 한도조회하면 바로 나오게 됩니다. 세상이 참 간편해진것 같습니다. 인터넷 전문은행인만큼 모바일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하고 주말에도 가능합니다.

 

필요서류는 건강보험료 납입증빙을 내라고는 하지만 정작은 디지털 스크래핑을 통해서 신용정보 조회에 동의만 하면 바로 제출이 가능합니다. 

 

인지세 부담

 

대출금액 인지세부담
5천만원 이하 무료
5천만원 ~ 1억원 3만5천원
1억원 초과 7만5천원

 

대출금액이 많으면 인지세를 부담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5천만원 이하라서 인지세는 무료로 뜨지만 5천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을 내면 7만원의 인지세가 나오고 고객과 은행이 절반씩 부담합니다. 1억원 초과하는 대출을 받을경우 인지세는 15만원이 나오고 이 또한 7만 5천원을 나눠냅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무직자도 가능한 조건

대부분 무직자라고 한다면 대출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토스뱅크의 비상금대출 같이 300만원 미만의 소액대출 상품의 경우에는 무직자라고 하더라도 쉽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자세하게 어떤 사

realestate-asset.tistory.com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자격조건 한도 금리 정리

요즘 정부의 대출 규제로 시중은행의 마이너스통장의 한도도 많이 줄어들어 버렸습니다. 카카오뱅크도 올해 연말까지는 마이너스통장 대출 상품을 아예 안판다고 잠정 중단한 가운데 토스뱅크

realestate-asset.tistory.com

 

결론

 

토스뱅크

 

토스뱅크 직장인 신용대출을 견적내보고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다른 직장인 신용대출과 비교해보았을때도 상당히 괜찮은 조건으로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이 높지 않다고 한다면 대출금리는 사실상 10% 이상으로 올라갈 수 있겠습니다. 이런경우에는 정부지원대출을 이용해서 이자부담을 줄여보시는게 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