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홀씨 대환 대출 이용방법 자격 한도 금리 조건

금융정보|2024. 3. 28. 15:31

 

 

저신용자, 저소득자는 높은 금리로 신용대출을 받을 수밖에 없는 게 사실입니다. 고금리대출 상품의 원리금 상환 압박 때문에, 매달 생활비를 줄여가며 살아야 하는 분들이라면 새희망홀씨 대환대출에 대해서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특히 정부지원 가능한 상품중 1금융권을 이용한 새희망홀씨 대환대출은 한도도 넉넉할뿐더러 금리도 비교적 저렴합니다. 새희망홀씨 대환 대출의 자격조건과 한도와 금리, 그리고 대환대출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홀씨-대환대출-자격-조건

 

새희망홀씨 대환대출이란? 

 

 

대환대출이란 대출 갈아타기입니다. 지금 높은 금리의 대출을 이용하고 있다면 다른 더 저렴한 대출을 빌려서 기존의 채무를 갚고 새로운 대출로 이자를 부담하는 것이죠.

 

그런데 문제는 현재 고금리의 채무를 가지고 있는 분이라고 한다면 신용등급이 높을 리가 없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고금리 대출인 카드론이나, 2금융권 캐피털 대출을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면 신용등급이 떨어져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당 신용등급으로 다른 대출로 갈아타려고 한다면 저렴한 금리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결국 2금융권이나 3 금융권에서 또 높은 금리로 대출을 빌리게 되면 대환을 하는 의미가 크게 없어집니다. 

 

저금리로 갈아타기 위해서 정부지원 상품인 새희망홀씨 대출을 이용하여 대환을 하는 방법이 가장 많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은 저소득자, 저신용자들에게 별도의 심사기준을 가지고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1 금융권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새희망홀씨 대환을 이용하면 내가 신용도가 높지 않고 소득이 많지 않다고 하더라도 새희망홀씨를 이용해서 대환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자격조건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자격조건
소득조건 소득 증빙이 가능한 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
연소득 4000만원 이하
연소득 5000만원 이하시 신용점수 하위 20%에 속하는분
연소득 5000만원 초과시 이용불가
재직기간 재직 3개월이상, 건강보험료 3회이상 납부

 

기본적인 대출자격연소득 5000만원 이하의 분들이 이용 가능하며 4000만 원을 초과하게 되면 저신용 요건 또한 충족해야만 대출 자격이 됩니다. 

 

소득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직장인 뿐만 아니라 사업자, 프리랜서 모두 가능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대출심사 후기를 살펴보면 대부분 사업자나 프리랜서는 소득증빙이 어려워 부결되는 경우가 많고 4대 보험 되는 직장인들만 대출 한도가 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 금융기관마다 세부 자격조건이 다르니 새희망홀씨 대출을 취급하는 금융기관 모두에게 알아봐야 하겠습니다. 만약에 부결된다면 다른 정부지원 상품인 햇살론을 알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새희망홀씨 대환 대출 한도 

 

대출한도
최저 300만원 ~ 최대 3천5백만원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 원입니다. 최대한도는 3천5백만 원이지만 실제로는 내 연소득과 신용등급에 따라서 한도가 차등되게 됩니다. 보통 내 연소득의 100%~120%정도까지 대출한도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기존에 다른 부채들이 많다고 한다면 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새희망홀씨 대환대출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 중 하나입니다.

 

만약에 내 고금리 대출이 3천만원을 초과한다고 한다면 대출 한도가 거의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고금리 대출이 1천만 원 정도라고 한다면 충분히 대출한도가 나와서 대환을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한도조회를 해보시고 고려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대환대출 쉽게할 수 있는 팁 조건

현재 어쩔수없이 고금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저금리로 대환을 하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이게 보통 어려운일이 아닙니다. 만약에 대환대출이 쉬웠다면 고금리를 이용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겁

realestate-asset.tistory.com

 

 

새희망홀씨 대환 대출 금리

 

대출금리
최저 연 6.5% ~ 최대 연 10.5% 이내

 

금리가 그래도 저렴합니다. 요즘 2금융권이나 카드사 캐피털 대출의 경우에는 10% 중반 정도대 혹은 19.9%의 법정 최고금리를 받고 있는 대출 상품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금리가 7~8%대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한다면 충분히 시도해볼 만합니다. 

 

일반적인 햇살론의 경우에는 보증료가 있지만 새희망홀씨 대출에는 보증료가 없다는 것도 큰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연 보증료도 1~2%정도 하는데 이 마저도 아낄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환 대출 기간 및 상환

 

기간&상환방식
대출기간  최장 5년
상환방법 만기일시 /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방식

 

대출기간은 최장 5년이며 상환방법은 만기 일시 상환이나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새희망홀씨 대환 취급은행

 

새희망홀씨 취급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SC제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씨티은행, 
수협, 부산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총 15곳

 

대환 준비서류

 

준비서류
본인확인서류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1
재직 및 영업증빙서류 근로자 : 재직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국민연금가입증명 등
자영업자 : 사업자등록증, 임대차계약서, 부동산 등기부 등본 등  
프리랜서 : 계약서, 위촉확인서 등 
소득확인서류 근로소득자 : 건강보험납부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자영업자 :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종합소득과세표준확인서, 연금납부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 
프리랜서 :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등

 

새희망홀씨 부결돼도 채무통합은 하자 

 

 

새희망홀씨가 부결된다고 하더라도 저금리로 갈아타는 노력을 멈추어서는 안 됩니다. 햇살론도 있고 다른 정부지원 대출 상품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먼저 작은 소액대출들과 카드론이 있다고 한다면 이것을 하나로 묶는 채무통합부터 먼저 하는 게 좋겠습니다. 이렇게 대출을 하나로 묶는 채무통합을 하게 되면 대출 건수가 줄어들어서 신용도에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금리가 크게 낮아지지는 못하더라도 대출을 묶는것만으로도 관리가 편해지며 연체될 가능성도 줄어듭니다.

 

그리고 이것을 꾸준하게 성실히 갚아나가면 성실상환자로서 신용도도 올라가고 그만큼 대출 금리도 낮아지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새희망홀씨로 대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조건과 자격을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한도 문제에 있어서 3천만 원이 초과되지 않는 분들, 일정한 소득증빙이 가능한 분들이라면 새희망홀씨 대환을 이용해서 기존의 고금리 대출을 갚는다면 매달 나가는 원리금 부담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