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테이너 하우스 가격

부동산정보|2020. 12. 1. 11:26


컨테이너 하우스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꽤 있으실겁니다. 컨테이너 하우스는 가격도 저렴하고 설치도 간단합니다. 그런데 아무리 저렴하다고 하더라도 컨테이너 하우스에 대해서 잘 모르시기 떄문에 가격이 어느정도나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컨테이너 하우스에도 20평방미터 이하의 농막주택을 하느냐, 혹은 여러개를 이어서 일반 단독주택형식으로 가져가느냐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여기에 컨테이너 종류도 다양하게 있어서 각각의 컨테이너종류마다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컨테이너 하우스의 장단점과 특징



컨테이너라고 다 똑같은 컨테이너가 아닙니다. 


컨테이너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해상운송용 컨테이너가 있고, 사제로 신품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마저도 신품이냐 중고컨테이너가 있습니다. 


컨테이너에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수출용 컨테이너


수출용컨테이너는 규격이 있습니다. 

상판두께 1.6T에

가로 20피트 6.1m x 넓이 2.4m x 높이 2.9m

가로 40피트 12.2m x 넓이 2.4m x 높이 2.9m입니다.


아파트 천정고보다 약 7cm정도 높게설계되어 있습니다. 해외 수출용 컨테이너는 국내생산이 안되고 대부분 중국산 컨테이너를 수입합니다. 내수용 컨테이너보다 두껍고 강하고 반영구적으로 사용될 정도입니다. 



2) 내수용 컨테이너


상판두께 1.2T에

사이즈는 규격이 없이 원하는 사이즈로 생산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지만 수출용 컨테이너에 비해 강도가 약합니다.

농막이나 임시숙소 간이휴게실등으로 가설건축물 재료로 쓰게 됩니다. 가격도 조금 더 저렴합니다.


농막이나, 간이휴게실, 임사사무실정도로 사용합니다.



■ 컨테이너하우스 장점



1) 가격이 저렴

일단은 저렴합니다. 저렴한 이유에는 설치가 간단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인건비가 많이 안들어간다는 것이죠


2) 공사기간

공사기간이 짧습니다. 기초공사에 큰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되기 떄문입니다.



3) 강성


컨테이너는 그 자체로 강성이 크기 떄문에 각종 다양한 구조로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레고블럭 쌓듯이 여러개의 컨테이너를 겹치기도 합니다.


4) 밀폐성

컨테이너 하우스는 밀폐성이 좋기 떄문에 천장에서 비가 새거나 하는일이 없습니다. 



■ 컨테이너 하우스 단점



1)단열

주재료가 철판이다 보니 열전도율이 높습니다. 추울때는 춥고, 더울때는 덥습니다. 단열재를 잘 시공해야합니다.


2) 부식

주재료가 철이다보니 부식이 심할 수있어서 잘 관리해줘야합니다. 한번 부식이 시작되면 더더욱 취약해집니다. 페인팅을 잘 되야합니다.



3) 운송 및 설치

컨테이너는 운송을해야하는 큰 규모라면 설치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를 놓을곳이 너무 오지라고해서 길이 좁고 턴이 안된다면 


4) 재판매

컨테이너 하우스 다시 팔때 더 저렴합니다. 컨테이너 하우스에는 너무 큰 돈을 들여도 되팔때 값어치가 좋지 않습니다. 



■ 컨테이너 하우스 가격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1) 수출용 컨테이너 하우스

20FT 컨테이너 1개 기준으로 보통 2200만원 +-

40FT 컨테이너 1개 기준 4500만원 +-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내가 마감을 어떻게 할것인지 각종 싱크대와 냉난방시설까지 하게된다면 가격은 충분히 더 올라갈 수 있게 됩니다. 



2) 내수용 컨테이너 하우스

6평 농막기준 300만원 ~ 이건 가격이 정말 천차만별입니다. 내수용은 어떠한 규격이 없기 떄문에 내가 얼마짜리를 해놓느냐에 따라 달라지는것 같습니다. 



■ 꼭 싼것만은아니다.



컨테이너 하우스 사실 단열이라든지 냉난방에 신경쓰다보면 싼게 싼게 아니게 됩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필요한 부분만 저렴하게 하시고 사시는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너무 싼거 좋다고 내수용 컨테이너 하우스에서 "산다"는 것은 잠시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잘 하는 내수용 컨테이너 하우스도 있지만 몇백만원짜리의 경우 강성도 낮고 단열적인 부분에서 힘들 수도 있기 떄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