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8구역 분양정보

부동산정보|2020. 2. 26. 09:51


요즘 수원의 집값이 미쳤습니다. 수원 영통구 레미안 광교는 벌써 10억들 돌파했습니다. 세상 놀랄일입니다. 광교 호반베르디움도 벌써 10억을 넘었습니다. 권선구 장악구, 팔달 6구역과 8구역은 이슈가 아주 뜨겁습니다. 전체적인 집값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권선구도 얼마전에 줍줍한다고 경쟁률이 1600:1까지 정말 난리가 아니었습니다.


오늘은 얼마전에 분양을 마친 팔달 8구역 푸르지오 SK뷰 아파트 분양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팔달 8구역 어디에 있나? 교통과 입지


팔달 8구역은 매교역이라는 분당선 바로 앞에 있습니다. 조금만 더가면 1호선 수원역이 있는데 얼마전에 발표된 GTX-C노선의 핵심역이 되는 수원역인 만큼 해당 호재를 안고 있는 아파트가 바로 팔달 8구역 푸르지오 SK뷰 아파트입니다. 



총 세대수 3603세대 중 일반 물량 아파트는 1795세대로써 굉장히 큰 규모의 매머드급 아파트단지입니다. 아파트단지가 크면 클 수록 주변의 기반시설들이 함께 들어와서 주변 환경과 입지 아파트 가격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습니다.



입주 모집공고는 얼마전에 끝났고 이제 당첨자발표와 사전서류접수 공급계약만을 앞두고 있는데, 미분양물량도 조금씩 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기도 조만간 팔달 6구역만큼 미친 경쟁률 1000:1이 넘는 줍줍 청약 경쟁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팔달 8구역 학군은 어떤가?


팔달 8구역의 학군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팔달 8구역은 꽤 괜찮은 학군을 가지고 있는데 가장 먼저 매교초등학교가 아파트단지 안에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그 바로 밑에 중학교와 수원 고등학교까지 인근에 있다는 것이 좋습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한군데에 몰려있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자식을 가진 입주자들이 한번 들어와서 쉽게 나가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이사를 하지는 않고 오래사는데 계속 들어오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매물은 안나고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의해서 가격또한 상당히 높은 수준을 유지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이 학교들의 진학률까지 좋다면 목동이나 강남처럼 학군에 의해 전체적인 아파트 가격까지도 크게 높아질 수 있는 프리미엄이 되기까지 합니다. 


팔달 8구역 주변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들


팔달 8구역 주변으로는 대규모 신축 아파트 단지들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미친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팔달 6구역의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아파트단지도 있고, 그 아래 권선 6구역 도 철거 이후에 재개발이 예정되 있습니다. 팔달 10구역 또한 2020년 신축 아파트가 분양예정이라고 하니 인근 일대가 전부 다 신축 아파트들이 들어서는 것입니다.



인근 신규 아파트들이 전부 지어지고 나면 무려 12000세대라는 수원 내의 미니신도시가 형성되게 됩니다. 거대한 개발들이 인근에 있으면서 기반시설들 또한 더욱 확충되고 나면 수원시 내에서는 프리미엄 입지가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는 곳이 바로 팔달 8구역 아파트입니다.



팔달8구역 푸르지오SK뷰 분양가는 얼마?


팔달 8구역 매교역푸르지오SK뷰 분양가를 올려보겠습니다. 20평대 아파트의 경우에는 5억이하에다가, 30평대 아파트도 7억이하로 새 아파트를 분양받을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아파트 분양가가 저렴하게 나왔는데 당연히 사람들이 몰릴 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수원 도심이 전부 낙후되고 있는 와중에 신축아파트가 지어졌다는 것은 분양 이후의 가격상승은 이미 어느정도 보장 되어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팔달 8구역 푸르지오SK뷰 평면도


평면도를 첨부해봅니다. 관심이 있으신분들이 확인하시기바랍니다. 가장 작은 59m제곱도 방이 3개에 화장실도 두개라는 점이 참 마음에 듭니다.




110제곱미터의 아파트 경우에는 방이 무려 4개에 주방공간 넓은 거실공간을 갖고 있습니다. 



팔달 8구역 인테리어 


우한폐렴사태로 인해서 모델하우스 청약을 하지 못했음에도 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된 팔달 8구역 아파트의 인테리어 모델하우스 사진을 공개합니다.




작은 평수부터 넓은평수까지 다 괜찮은 형태로 붙박이장과 같은 충분한 수납공간과 넓은 공간활용성을 가진 점을 눈여겨 볼만합니다. 정말 모델하우스 같은 집에서 살고싶네요. 



팔달 8구역 글을 마치며


수용성이라는 이름만큼 외지인들의 투자수요가 몰려들어서 집가진 사람들은 정말 감사하고 고마운 일이지만 무주택자들은 더더욱 거리로 몰려나고 있습니다. 가슴 한쪽이 참 답답하고 어려운 일입니만 그럼에도 쉽지 않은 일입니다.


정부가 서울에 강력한 규제를 드라이브하니까 매번 이야기하는 풍선효과로 인해 비규제지역들이 수혜를 보는일들이 계속 있는일입니다 자꾸 돌려먹으면서 여기저기 집값이 상승하는 일은 당연한 일입니다. 수도권의 집값은 전부 올라가게 됩니다. 당연히 주변에 접근성이 좋은 서울 인근의 수도권 지역들인데 집값이 안오를 수가 없습니다. 


수원은 팔달구를 제외한 나머지 지역은 전부다 비규제지역이니 집값이 안오를 수가 없었습니다. 부동산은 사이클이며 영원한 규제는 없습니다. 매매까지 규제할 수 없으니 앞으로 곧 서울의 규제도 언젠가는 완화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다보면 경기권의 집값도 영원할 수 없습니다.



경기에 들어간 부동산 투자자금이 다시금 서울로 돌아가게 될수있습니다. 그리고 또 그러면 서울이 집값이 폭등하면서 다시금 서울에 규제를 하게 되겠지요. 그러면서 점차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집값을 올리는게 정부 규제의 레파토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다보니 계속 공부를하면서 미리 선점을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최대한 많은 정보들을 자신만의 견해로 바라보면서 행동으로 옮겨서 기회를 잡으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