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이용방법

금융정보|2020. 9. 4. 16:58


집이 이사를 가거나 업소를 정리하거나 이사해야할 때 폐가전제품을 버려야하는데 이게 또 처치 난감합니다. 중고나라나 당근마켓을 통해서 팔면 정말 좋지만 또 그러기에는 너무 낡고 번거롭고 귀찮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폐가전을 버리는 것도 보통 일이 아닙니다. 


거대해서 나 혼자서는 감당할 수도 없어서 사람을 불러야 할 판입니다.

여기다가 버리는데 각종 스티커를 붙이는데 돈도 만만치 않습니다. 



하지만 이럴때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서비스를 이용하면 돈도 시간도, 노동력도 아낄 수가 있겠습니다.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어떻게 이용하나?



폐가전제품 무성수거 서비스는 온라인 사이트에서

첫째로 인터넷 예약이 가능합니다. 

둘째 전화로도 가능합니다. 전화예약은 1599-0903으로 가능합니다.

셋째 카톡 메신저 추가를 해서 폐가전 무상수거 혹은 무상방문수거 라고 검색하면 친구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카톡으로 메세지를 보내놓으면 친절하게 상담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많은 크기 1톤이나 2.5톤 5톤 정도의 당일처리 폐기물 처리가 필요하다면 전문업체를 알아보고 부르는 것이 더욱 쉬운 방법입니다.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가능품목



보통 수거해가는 품목들을 따져보자면 돈이 되는 것들입니다. 즉 대형가전이 대부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다시 사용이 가능한 품목일 수록 잘 수거해가줍니다.


예를들면 대형가전중에서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오븐, 공기청정기, 러닝머신, 전자레인지, 식기건조기 같은 것입니다.



전축 혹은 개인 PC같은 경우에는 구성품이 다 있어야한다고 합니다. 뭐 스피커랑 마우스 본체 모니터 다 있어야 한다고 하니 좀 치사하죠? 


소형가전같은경우에는 1~2개는 가져가지 않습니다. 노트북, 음식물처리기, 비데, 전기히터, 프린터, 가습기, 선풍기, 믹서기, 휴대폰 같은 조그만 가전제품은 하나 수거해가는데 인건비도 안나온다고 생각하는것 같습니다.


여기서 또 주의할 점은 에어컨 혹은 벽걸이 TV처럼 철거가 필요한 제품들은 미리 철거를 해놓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불가능 품



수거가 안되는 품목들도 있습니다. 특히 기존 제품들이 망가져서 함부로 분해했다가는 수거해가지 않습니다. 이런건 그냥 폐기물로 처리되기 떄문입니다. 폐가전 제품을 


또한 가전제품 말고 폐가구, 운동기구, 주방기구, 의료기기 같은경우는 수거를 할 수 없습니다.



보통 이사를 하거나 점포를 정리한다고 하면 큰 대형폐가전같은 경우는 이 무상수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나머지 각종 잡다한 것들은 폐기물 전문 처리업체를 부르는 것이 속 편한 길입니다.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서비스 이용시간은?



콜센터의 경우에는 평일 오전 8시부터 ~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주말에는 안하니 아쉽게도 평일날 그것도 업무시간에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량운행시간 또한 평일만 운용합니다. 매주 주말 공휴일 다 되지 않습니다. 지역에 따른 수거가능 요일이 다릅니다. 


정확한 이사일자나 짐정리 일자를 맞춰서 수거차량과의 스케줄을 미리 미리 확인해서 맞추는 것이 이용하시는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점점 환경에 대한 이슈가 강해지면서 폐가전 수거가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환경을 위해서도 이렇게 폐가전 무상수거를 서비스를 이용해주면 좋습니다.


게다가 굳이 내돈들여서 또 열심히 내 노동력 들여서 낑낑대며 스티커 붙여서 내놓지 말고 이런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아시고 사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너무 많은 물건들 그리고 수거가 불가능한 품목들은 막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업체를 부르는게 노동력이나, 시간이 싸게 먹힌다는것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작게나마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 블로그내 링크에도 다양한 생활정보와 돈이되는 정보들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금융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평가 우량주 10선  (0) 2020.09.05
앱테크 추천 종류5  (0) 2020.09.05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 조건  (0) 2020.09.04
신불자대출 가능한곳  (0) 2020.09.03
노후준비 실패 5가지 이유  (0) 2020.09.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