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 리버파크자이 리버포레자이 고분양가

부동산정보|2020. 5. 4. 14:23



오늘은 이제 곧 청약을 앞두고 있는 DMC 리버파크자이 하고 리버풀의 자에 대한 정보를 여러분들한테 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분양가가 이제 나오고 나서 많이 놀라워했습니다. 저 역시도 높은 분양가를 보면서 놀랐습니다. 그래서 조심스럽지만 제 의견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사업개요는 위와 같습니다.


DMC 리버파크자이 분양일정



DMC 리버파크자이 지금 청약 일정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좀 논란이 될 수도 있을 거 같아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분양일정을 간단히만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장 글을 쓰고 있는 5월 6일 1순위 청약 접수가 있습니다.



5월 7일에 기타지역까지 청약을 하고나면 5월 14일 목요일에 당첨자를 리버파크가 발표를 하고 5월 15일 날 당첨자 발표를 리버포레자이의 발표가있습니다



DMC 리버파크 자이 리버포레 자이 분양가 논쟁 1 : 분양완료 물건과 가격비교



분양가가 과연 적정한가에 대한 부분을 한번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고양덕은지구에서 이미 분양을 완료된 분양가격들을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두 번째는 최근에 분양을 한 아파트에 분양가격을 한번 비교해 보도록 할게요.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이제 곧 청약을 앞둔 분양가를 한번 비교해서 과연 DMC 리버파크자이 하고 리버포레 자이의 분양가격이 정말 고분양가인지를 한번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고양 덕은지구 분양 완료 된 가격비교 한번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고양 덕은대방 노블랜드 하고 고양덕은 중흥 S 클래스가 분양을 마쳤습니다. 


분양시기를 본다며 일단 모집공고일 기준으로 본다면 2019년 7월 25일에 이제 대방노블랜드가 분양을 했고 분양가격 같은 경우에는 이제 84제곱미터 기준으로 기준중 중심으로 6억 4천만원이 넘었습니다



그리고 평당 분양가격이 평당 1880만원 선이었습니다. 1,800만 원 대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고양덕은 중흥 S 클래스 같은 경우에는 대방노블랜드 분양이 끝나고 나서 이제 2019년 11월 21일에 모집 공고가 나서 이제 청약접수를 받았는데 분양가격이 이제 6억 2천 2백만 원 넘었습니다.


조금 늦게 분양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중흥 S 클래스 분양가격에 조금 저렴합니다. 입지적으로 봤을 때 대방노블랜드가 조금 우수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다소 늦게 청약을 시작했지만 중흥 S 클래스 가격이 조금 낮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평균가격을 본다면 중흥 S 클래스 같은 경우에 1850만원에 분양가가 책정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뭐 최대한 1년이 안 되었습니다


1년이 안 되는 시점에 이제 덕은지구에서 불량한 대방노블랜드 와. 적은 중흥 S 클래스 분양가를 본다면 1800만원 분양을 했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DMC 리버파크 리버포레 자이 분양가 논쟁 2 : 최근분양한 물건과 가격비교


그러면 최근에 분양아파트와 분양가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호반써밋 목동입니다. 분양가격을 본다면 8억 700만원 이었습니다. 평당분양가로 본다면 2370만원에 분양가가 책정이 되었습니다. 


입지적인 측면을 간단히만 보신다면 이제 호반써밋 목동 같은 경우에는 신정동에 위치를 하고 있고 이제  목동경전철 107 역사가 이제 생길 예정이고이 이 역사가 이제 당산역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여기에 우장산 숲 아이파크도 모집 공고가 4월 29일에 분양 공고가 되었습니다. 분양가격이 책정이 되었는데 분양가가 8억 9천만원에 책정되었습니다


평당 분양가격을 살펴본다면 2617 만원선입니다. 앞으로 마곡과 더불어 더블역세권이 될 지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DMC 리버파크 리버포레 자이 분양가논쟁 3 : 리버파크 리버포레 자이 분양가 비교



그러면 이제 곧 분양을 앞두고 있는 DMC 리버파크자이 하고 리버포레 자이 분양 가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모두 이제 84타입과 99 타입으로 두개로 나누어져 있는데 리버파크의 경우 84A타입은 8억 8천만선, 리버 포레자이 같은경우에는 84A타입이 8억 9천2백만원입니다. 



99제곱미터의 경우에는 9억7천만원 선에서 분양을 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평당 분양가격을 본다면 리버파크자이 같은 경우에는 평당 2583만원선 리버포레 자이 같은 경우에는 평당 분양가격이 2,630만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아까 비교했던 목동 호반써밋 이라든가 우장산 아이파크보다 분양가격이 경기도인데도 불구하고 더 비싸다는 겁니다. 


현실적으로 이것은 과거의 분양가와 비교한것이 니라 앞으로 분양을 앞두고 있는 화곡역 우장산 아이파크나 목동같이 서울에 있는 현재의 역세권에 아파트 하고 비교를 한다고 해도 그냥 가격이 비싸다는 것이 명확합니다. 



DMC리버파크 포레자이 청약 해야할까? 



청약을 해야 될까요 말아야 될까? 고민을 많이 하실 수 있습니다. 값이 싼 아파트를 청약 해야 하느걸까요? 


아닙니다. 첫 번째도 입지, 두 번째도 입지, 세번째도 입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가격이 가장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입지가 좋다면 가격이 비싸도 사 주는 것이지 가격이 싸다고 무조건 사는 것은 좋지 않다고 봅니다. 당장 가격이 싸다고 부동산을 샀다가 물려서 장기간 내가 팔지도 못하고 그 부동산으로 인해서 피해를 보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그래서 중요한 것은 가격보다는 입지인데 리버파크자이 하고 리버포레 자기가 과연 입지가 좋은 가 한다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입지에 비해서 가격이 너무 비싼것도 사실이고 실수요자로서 십년 넘게 사실 수 있는분이라면 괜찮습니다. 그러나 너무 높은 가격 때문에 추천드리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