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한강신도시 부동산전망 GTX 정차역

부동산정보|2020. 10. 28. 17:09


김포 한강신도시 GTX D노선 정차역 어디가 될까요? 구래역이 될까요? 장기역이 될까요? 현재 이 논란에 대한 내용을 한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김포한강신도시도 잘 될거고 GTXD라인도 잘 될것으로 보입니다.


김포한강신도시 GTX-D 정차역 구래역 vs 장기역?



GTX-D노선은 홍철호 국회의원이 김포 GTX 구래마산역을 국토부에 공식적으로 요구했다고 해서 구래역이 말이 나오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장기역은 인천시의 GTX-D노선 사전타당성 검토 용역보고서와 하남시 토론회 발표자료에서 GTXD노선을 장기역으로 이야기하면서 발단이 되었습니다.


GTX-D노선이 이건 결국 나와봐야 아는 것입니다. 하지만 어디로 들어오든간에 김포한강신도시는 수혜를 입을 가능성이 크겠습니다.  



김포한강신도시 골드라인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다



김포한강신도시에서 서울로의 접근을 하기 위해서는 현재 골드라인이라고 얘기하는 운양역, 장기역, 마산역, 구래역 이 4개역을 이용해야합니다.


구래역은 가장 서쪽에 있고 김김포의 다른 인프라들과의 연계가 좋습니다, 운양역은 가장 동쪽으로 서울과 가장 가깝습니다. 사실 어디로 들어오게 되더라도 직간접적으로 영향이 되게 됩니다. 김포 골드라인으로 모두 연결되어 있습니다.



최근 김포신도시는 김포 골드라인의 효율을 높이려고 하고 있습니다. 김포 골드라인의 차량을 추가제작에 착수하여 2024년부터는 출퇴근 시간대 배차간격을 2분만에 1대씩 운행하도록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혼합시간별대 시간을 분석해서 배차를 더 늘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출퇴근을 김포공항으로하게되면 보통 32분정도가 걸리고, 여의도까지는 김포공항에서 여의도까지 26분정도가 걸리게 됩니다. 


하지만 이것까지 해결되면서 앞으로 김포한강신도시에서 서울의 대표적은 금융업무지구인 여의도까지 40분대로 진입이 가능해 질 것입니다. 



GTX-D노선 수혜 지역은?


GTX-D노선은 분명히 큰 호재임에는 분명합니다. GTX-D노선이 김포의 어느역으로 정차를 하든간에 김포한강신도시는 골드라인 역세권에만 들어오게 된다면 큰 수혜를 입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물론 이중에서 가장 크게 수혜를 보게 될 것은 GTX-D노선 정차역으로 지정되는 곳일 것입니다. 



김포한강신도시에 거주중이거나, 향후 정차역이 구래역이나 장기역이 되든간에 앞으로도 오를 아파트가 어떤 조건을 갖추고 있는지를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김포한강신도시에서는 어떤 아파트를 사야할까



그렇다면 김포한강신도시에서 앞으로 어떤 아파트의 가격이 오르고 어떤 아파트가 오르지 않을까요? 아마 답은 나온것 같습니다.


김포의 아파트는 무조건 김포 골드라인 역세권에 들어가는 아파트에 들어가야하며, 되도록이면 신축아파트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GTX-D노선이 개통할때까지는 아직 앞으로 10~15년걸려서 회의적인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이 GTX-D에 대한 개발호재는 현재도 충분히 의미가 있습니다. 오랫동안 가격이 오르지 않다가 개통이 되고나면 한꺼번에 가격이 오르는게 아닙니다. 


GTX-D노선이 개통되지 않더라도 변화하는 과정 안에서도 계속 가격은 오르게 마련입니다. 향후 김포한강신도시에서 집을 구입하거나 투자를 하시려고 하는 분들에게는 작게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이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