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주 사무실 비용 장단점

부동산정보|2020. 12. 9. 17:43


요즘 1인창업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시대가 바뀌면서 예전에는 창업이라고 한다면 많은 자본이 필요로하고 또 오프라인을 기반으로하는 창업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대부분 창업을 하면서 온라인 쇼핑몰이라든지, 광고기획이라든지 굳이 사람을 만나지 않고서도 할 수 있는 비대면 사업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굳이 사무실 없이도 혹은 사무실을 이용하지 않아도 재택근무를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사업자등록증에 내 집주소 써놓고 일을하다보면 여러가지 안좋은점들도 많습니다. 



특히 쇼핑몰을 하게된다면 반품이나 교환하는 물건들이 모두 내 집 주소로 오게되기도하고 또한 수많은 모르는 고객들에게 내가 사는 집주소가 노출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업무상 중요한 일때문에 누군가를 만나거나 사업자등록증을 주고받을때도 내집주소가 되어있으면 참 없어보입니다. 이럴때 우리는 비상주 사무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비상주 사무실이란?



신규사업장을 등록하거나 기존 사업장 주소를 사업자 주소만 올려놓고 실제로는 사무실을 이용하지 않는 가상의 오피스를 이야기합니다. 재택근무자들이나 강남쪽같이 임대료가 비싼 지역의 지역사업자 등록이 필요하신분들, 혹은 투잡을 가지신 분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특히 지사를 확장하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하며 우편물이나 택배를 수령한 이후에 통보해주는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비상주사무실에 따라서 카페테리아, 프린터, 회의장소를 무료로 제공받을수도 있습니다. 요즘처럼 비대면업무를 하면서 아주 종종 누군가를 미팅이나 계약을 위해 만나야 한다고 한다면 강남에 있는 비상주 사무실에서 만나면 되겠습니다. 



■ 비상주 사무실의 장점



1) 보증금이 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강남과 같은 내가 원하는 곳에 사무실을 쓸 수 있습니다.


2) 내가 원하는 지역에 사무실이 있는것과 같이 착신전화를 설치해서 쓸 수 있습니다.


3) 거주하는 집주소를 사업장주소가 아닌 실제 사무실로 사업자 등록을 할 수 있어서 개인정보 노출을 최소화 시킬 수 있습니다. 


4) 공용공간으로서 회의실 카페 OA 



5) 우편물 택배 수령후 통보해주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중요한 미팅이나 계약시에 비상주사무실에서 1인 기업임에도 사무실을 얻어서 운영한다는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


7) 비상주사무실에서 진행하는 교육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창업이나 사업운영과 관련된 노하우 그리고 구성원들끼리의 각종 교류행사를 진행하여 참여할 기회가 있습니다. 



■ 비상주 사무실 단점 



비상주 사무실로만 종종 이용하게 된다면 크게 문제가 될 것은 없는것 같습니다. 정말 집에서만 일하면서 아주 종종 이용한다면 말이죠


그런데 생각보다 정말로 이 사무실을 이용 1도 안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 저와 같은 경우입니다. 사실 등록만 해놓고 회사다니느라고 바빠서 거의 가지 않지만 이게 매달 돈이 나간다면 그 돈이 아까울 수 있습니다.



또한 비상주 사무실이지만 너무 자주 나가게 되면 그때부터는 공용공간과 관련해서 많이 불편함을 아무래도 상주사무실보다는 느낄 수 밖에 없겠습니다. 


내 자리를 찾는 문제부터 시작해서 함께 물건들을 이용한다는게 쉬운일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함께 사무실내에서 지켜야할 에티켓도 있구요. 



■ 비상주 사무실 비용 많이 비교해보자


요즘 1인사무실 소호사무실 비상주 사무실로 많은 업체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세계적인 기업 위워크가 있겠습니다. 여러 사무실들을 한번 비교해보시고 계약조건 비용들을 꼼꼼히 따져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꼭 비용이 저렴한곳이 좋지만은 않을수도 있습니다. 보통 강남을 기준으로 한달 기준으로 했을때 월 3만원~ 10만원정도하는게 일반적인 비용입니다. 


장기로 계약하면 할수록 가격이 저렴해집니다. 보통 1년을 기준으로 계약을하고 1년에 60만원정도의 가격을 하게 됩니다. 



이뿐만아니라 정부 창업지원 관련하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비상주 사무실도 있습니다. 


정부의 케이스타트업 들어가신다면 특히 시설 공간과 관련된 사업들이 있고 가상오피스 사업이 있습니다. 제가 신청한곳도 바로 이곳이빈다. 


작게나마 저의 글이 비상주사무실을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부동산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포 부동산 전망 규제이후  (0) 2020.12.12
천안 부동산 전망 아파트  (0) 2020.12.10
평택 부동산 전망  (0) 2020.12.07
공유 사무실 장단점  (0) 2020.12.06
부동산 가두리 대하여  (0) 2020.12.05

댓글()